아재 노후 탐험

주간 주식, 코인동향 (2021년 12월 셋째 주) 본문

일일 주간 주식동향

주간 주식, 코인동향 (2021년 12월 셋째 주)

촤라리 2021. 12. 19. 09:01
반응형
지난주 리뷰

글로벌 증시가 내리든 말든 제 갈길(?) 가주는 코스피, 코스닥

좋은 의미의 디커플링인데, 아무래도 배당의 의미겠죠?

미국장이 별로인 상황에서, 우리만의 산타랠리를 지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신용잔고, 예탁금, 반대매매

신용잔고, 예탁금, 반대매매 모두 눈에 띄는 변화없는 자금 유출입 수준

 

ADR

ADR은 얼추 과매수권 영역에 진입하고 있는 모습

차주 이삼일 상승하면, 다시금 과매도 권으로 내려가는 싸이클이 반복되겠네요

 

VIX (변동성 지수)

금요일 다우 하락으로 잠시 20을 넘는 상승

 

달러인덱스, 환율, 10년물 국채

달러인덱스는 계속 상승이네요.. 환율이 하락하기는 이제 쉽지 않을듯 싶네요

1200원대 밑에서만 유지해주길 바래야..

`22년 1월에도 한국은행 금리인상이 예상되어 있다니 이해는 되는데.. 물가 인상 부분을 보면 사실 인상폭을 올릴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그리되면 부동산이 더 왕창 깨지기 쉬워지고.. 가계부채 건전성이 다시 흔들리게 되는 수순이겠지만.. 거스릴 수 없는 상황이고, (바젤3 준수 이슈) 2022년 어느 시점에서는 부동산이 우리 금융시장에 큰 위협으로 부각될 가능성이 높아 지겠네요..

 

공포지수(Fear & Greed index)

중소형주들이 많이 하락했는지 미국장은 몇 주간 공포구간에 머물러 있는 모습이네요..

빅테크 주식 말고는 미국장도 올해 중소형주들은 쉽지 않았을 것 같은데 어떠신가요?

그래도 우리장보다는 나았나요? 궁금합니다.

 

코인

1달 넘게 하락, 보합중... NFT시장이 점점 기지개를 피고 있어서 코인 시장이 죽을리는 없겠는데.. 지금즈음이 매수해도 좋을 시기일지에 대해선 어느정도 확신이 안서네요.

아뭏든 현재는 코인시장이 상당히 공포구간에 접어든 상태인 건 분명합니다.

지표가 말해주고 있으니까요.. 코인 투자자들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망

미국 시장과 무관하게 우리장은 연말까지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금리인상 시기를 맞아 보험주들이 지속 상승 중이네요.

중동 오일머니가 유입된 SNK가 상장폐지 예정 공개매수로 금요일 상한가 갔는데, 중동 오일머니 유입될 주식이 또 없을지 궁금해집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